본문 바로가기

__mytop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바로확인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경추간판탈출은 주로 경추의 노화나 과로로 인해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디스크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활동량이 너무 많거나 운동을 심하게 하면 섬유고리가 파괴되어 수핵이 섬유고리가 파괴된 부위에서 빠져 나와 신경을 압박하여 목 등의 통증, 사지의 무력감, 손가락의 저림, 현기증, 메스꺼움 등의 일련의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탈출된 수핵은 경추척수, 신경근 또는 추동맥 등의 중요한 부위를 압박하여 일련의 기능장애의 임상증상을 초래하다.

 

우선 춥고 습한 계절에는 방한과 보온에 주의해야 한다. 매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목디스크의 퇴행, 목, 어깨, 요통 등이 발생하면 적시에 검진하여 치료한다.

 

평소에 자세를 개선하고 일과 휴식의 결합에 주의해야 한다. 평소 서 있는 자세, 앉는 자세, 일하는 자세, 자는 자세의 합리성에 주의하고 자신의 목 높이에 맞는 베개를 선택한다. 나쁜 자세와 습관을 바로잡다.장시간 허리를 굽히거나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하는 사람은 앉는 의자와 책상의 높이를 꾸준히 조절해 자세를 바꾸고 상지와 두경부 등을 움직여 피로한 근육을 회복시킬 수 있다. 신체 단련을 강화하고 뼈, 관절, 인대의 기능을 개선해야 한다.

목디스크에 걸리면 :

 

목 빼기, 양손 깍지 끼고 목 뒤로 몇 번 힘껏 목 빼기, 양손 아래 이마를 받치고 가볍게 목을 밀어 올리는 등 간단한 동작을 한다.

 

어깨 근육을 잡고 머리를 왼쪽으로 기울이고 왼손으로 오른쪽 어깨 근육 그룹을 잡고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을 잡습니다.

 

뒷목을 잡고 손을 목 뒤에 대고 엄지손가락과 다른 네 손가락을 분리하여 목 뒷 근육을 잡고 목 뒷 근육을 위에서 아래로 잡고 아래에서 위로 문지릅니다.

 

양 손바닥으로 목을 짜고 양손을 머리와 목 뒤로 깍지 끼고 양팔 관절이 최대한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양 손바닥으로 뒷목을 누른다.

 

어깨 회전, 어깨 회전 시 양 어깨가 동시에 진행되도록 주의하며, 백스핀의 힘은 프론트스핀보다 세다.주의: 이런 동작들은 매일 해야 효과가 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공유드린 글은 경추간판탈출증의 증상: 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이해에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