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바로확인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의학에서 마취란 약물이나 기타 방법을 통해 환자의 전체 또는 국소적으로 일시적으로 감각을 상실하여 무통증의 목적을 달성하고 수술적 치료 또는 기타 의료 검사 및 치료에 안전하고 편안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다. 전체적으로 국소마취와 전신마취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수술시나 약간의 침습적 검사치료를 할 때 마취를 하지 않으면 환자가 고통스러운 상태에서는 수술을 완료하기 어려우며, 억지로 통증을 참고 수술을 완료하더라도 환자에게 큰 심리적 피해를 주고 다른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소아·정신질환자는 마취가 되지 않으면 수술을 할 수 없다.따라서 수술만 하면 고통 없이 수술을 마칠 수 있도록 마취가 필요하다.

 

인체에 있어 마취와 수술은 모두 추가 상해이며 인체에 다소 유해하므로 위해의 크기 또는 위험 이익 비율에 따라 다릅니다. 마취는 국소마취와 전신마취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다음은 각각이 인체에 미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국소마취는 일반적으로 리도카인과 같은 국소마취제를 사용하여 수술의 국소조직이나 신경간 또는 척수 주위에 주사하여 수술부위를 차단하는 반면, 비수술부위는 마취되지 않고 환자는 수술 중 깨어있으며 통증을 느끼지 않을 뿐이다. 일반적으로 규정된 범위 내에서 마취제를 주사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과다 복용하거나 혈관에 주입하거나 환자가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기능 장애 또는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전신마취는 일반적으로 프로포폴 등을 정맥 주사하거나 헵타플루란 등의 전신마취제를 흡입하여 환자의 의식을 상실하고 고통과 무식함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을 완료하다. 마찬가지로 전신마취제를 일상적인 범위 내에서 주사하는 것은 안전하며 인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더라도 일시적이고 통제 가능하며 가역적이다. 그러나 과량투여하거나 환자가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심각한 기능장애나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어린이 부모들이 마취 후 어린이의 지능에 영향을 미치는지 상담하고 있다. 이것도 현재 의학계의 연구 핫스팟이다.일반적으로 말해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어린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이 없고 안전하다는 결론이 내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해외 연구에 따르면 3세 미만 소아는 전신마취를 여러 번 받아도 여전히 학습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므로 수술이 꼭 필요하지 않는 한 3세 이후에 마취수술을 받아야 한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마취를 많이 하면 해롭습니까 입니다.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