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바로확인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효과적인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목의 질환은 점점 젊어지고 있는데, 이는 많은 젊은이들이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장기간 목의 질환에 시달리게 되며, 목의 문제가 생기면 개인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1분건강팁] 목뼈의 불편함은 어떻게 해소될 수 있을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1. 베개가 적당함

 

베개의 너비는 어깨의 너비와 같으며, 가운데가 낮고 양끝이 높아야 목뼈를 지탱할 수 있다. 또한 판자 침대를 선택해야 하며 침대가 너무 부드럽지 않아야 하다.

 

경추는 특유의 생리적 곡선이 있어 자세가 좋지 않으면 몸의 균형이 깨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근골격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자세와 자세를 익혀야 한다.

2. 보온에 유의하기

 

평소 출퇴근 시 목도리를 착용하거나 목폴라를 착용하고, 추우면 흑설탕 생강탕 한 그릇을 먹으면 체내 한기를 없앨 수 있다. 또 정확한 앉는 자세를 익혀야 하고 한 시간씩 일어나서 10분씩 움직여야 하고 목디스크도 할 수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은 의자에 단정히 앉은 다음 온몸을 움직이지 않고 머리를 좌우로 앞뒤로 상하로 움직이게 하는 것이다.

 

3. 경추마사지

 

두 엄지손가락으로 목 뒤쪽을 가볍게 마사지하면 경추의 피로가 풀리고 온몸이 이완된다. 또 양손의 손가락을 서로 깍지끼고 목에 대고 50회 정도 앞뒤로 문지르는 것도 좋으며 부드러운 동작에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요가 수영이나 공놀이 등 야외활동을 많이 해야 한다.

4. 약물치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스테로이드계 항염진통제, 예를 들어 타이레놀 해열제는 국소적인 염증반응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국소적인 불편함을 완화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치료도 가능하며 목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염증소산 및 국소대사산물의 배설에 도움이 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경구약물로는 근통평립, 통락개비제 등이 있다.

 

 

목뼈의 불편함을 어떻게 좋아 질 수 있는지 관련 설명이니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행복은 단순한 삶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정보는 목의 불편함을 어떻게 완화시키는지 입니다. 상기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