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뼈 통증은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꼬리뼈 통증은 어떻게 치료 하나
꼬리뼈 통증은 어떻게 치료 하나
꼬리뼈 통증은 꼬리뼈 끝의 지속적인 둔통, 둔통 또는 작열통으로 나타나며 한번씩 엉덩이와 요천추로 퍼지지만 통증은 꼬리뼈, 꼬리뼈 옆 근육과 항문에서 주로 발생하다.
천골 꼬리 손상, 기형, 골반 감염 및 종양에 흔히 나타난다.
[1분건강팁] 미추골 통증은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꼬리뼈 통증은 어떻게 치료 하나
1. 일반 치료
꼬리뼈 통증은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꼬리뼈 아래에 부드러운 베개 또는 속이 빈 원을 깔고 꼬리뼈가 침대 표면에 딱딱하게 닿지 않도록 하여 통증을 줄이다.
또한 마사지는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며, 꼬리뼈에 통증이 생긴 후에도 마사지를 통해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마사지의 강도를 파악하고 마사지 혈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등 마사지의 과학적 방법을 숙지해야 하며 자신의 통증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맹목적으로 마사지를 해서는 안 된다.
2. 도포약
꼬리뼈가 아픈 환자는 일부 진통제를 적절히 도포할 수 있으며 그 중 가장 흔한 것이 윈난성 백약 스프레이이다.
이 약물은 주로 우발적인 손상에 의한 미추골 통증에 적합하며 사용 과정에서 혈액을 활성화하고 어혈을 완화하며 염증을 완화하고 통증을 좋아 질 수 있다.
또한 꼬리뼈에 통증이 생기면 온찜질을 통해 치료하며, 따뜻한 수건이나 온수팩을 통증 부위에 바르면 국소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3. 수술치료
일반적으로 환자는 미추골 통증이 있는 경우 약물과 연고를 발라 치료하다.
증상이 심하면 수술로 국소 병변 부위를 절제할 수 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뼈 관리와 적절한 칼슘 보충 등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통증이 심한 환자의 경우 병원에서 사진을 찍어 검사하고 구체적인 원인을 명확히 하고 치료를 받아야 하다.
이번내용은 미추골 통증을 어떻게 치료하는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마시세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이 원활하게 기능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꼬리뼈 통증은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입니다. 위 내용들이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